2010/03/21 Outlook.pst 복구? PDA연락처 완전삭제!

Thought 2010. 3. 21. 17:18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내 PDA M4655는 컴퓨터와 연결하면 액티브 싱크프로그램이 뜨고 컴퓨터에서 Outlook을 실행시켜 주소록이나 메모를 공유한다. 해서, 어쩔 수 없이 보기싫은 아웃룩을 설치해야만 했다.

그런데 바이러스 때문인지 언제부턴가 액티브싱크까지만 실행되고 아웃룩 실행이 안되는 것이다. 실행만 하면 Outlook.pst , archieve.pst 등등이 없다고 찾아보기 대화상자가 나오며 취소를 누르면 아웃룩이 종료된다.

해서, PDA를 컴퓨터와 연결하는 것은 포기상태였다.

그런데, 오늘 보니 제어판의 메일 항목에 보니 아웃룩의 데이터 파일을 조정하는 부분이 있었다.



이 곳에는 분명 Outlook.pst가 연결되어 있는데 파일이 없으니 아웃룩에서 오류를 낸 거다. 이름만 등록된 목록을 지우려 했는데, 기본 저장위치이기 때문에 지울 수 없다 한다.

그래서, 추가 버튼을 누르고 적당한 이름의 파일을 생성,그 파일을 기본값으로 정한 후 원래 기본값을 지웠다. 마지막으로 내가 만든 파일의 이름을 Outlook.pst로 바꾸어 주었다.

이렇게 하지 않으니 아웃룩 실행시 또 한차례 Outlook.pst가 없다고 에러창이 나왔기 때문이다.

 

이렇게 해서 아웃룩이 뜨니,

액티브싱크란 놈이 PDA와 동기화를 열심히 한다. 몇번의 오류 과정이 끝난 뒤에 동기화가 다 되었다는 메세지가 떴다.

 

그런데,

 

아웃룩에 아무 주소도 없다

 

불길한 생각에 PDA의 연락처를 살펴 보니, 오노!!!!!! 모든 연락처, 작업, 기념일 등등이 싸그리 삭제된 거다!

 

정신을 수습하고 왜 이런 일이 벌어졌나 생각해 보니, 답이 나온다.

아웃룩을 새로 설치하고 Outlook.pst 라는 파일을 새로이 만들었으니 (날짜가 중요!) 동기화란 놈이 최신의 (텅텅 빈) 내용을 PDA에 쏟아 부은 거다.

정말 주의!

이렇게 되지 않으려면 동기화 옵션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tags : ,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