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을 가지고 있고 NAS를 활용중일 때 메일설정 과정

HOWTO/IT | 컴퓨터 2016. 10. 29. 22:01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1. 도메인이 있지만 공인 아이피가 없으므로 유동 아이피를 도메인에 연결하는 서비스가 필요하여 DNSEver (DDNS를 지원하는 네임서버임)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유료 서비스가 되었지만 예전 무료 회원들에게는 배너를 다는 조건으로 무료 지원 서포터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 DDNS 관련, DNSZi 라는 새 사이트가 생겼습니다. https://dnszi.com/   DDNS를 지원하며 도메인관리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DNSEver와 꼭 같습니다. PHP스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괜찮겠네요.


2. 도메인 등록 업체의 도메인 정보에 네임서버 정보를 DNSEver 의 네임 서버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유동 아이피가 변경되는 상태를 주기적으로 DNSEver에 전달해 주어야 하는데 이 기능을 하는 SW를 PC에 설치하여 PC를 주기적으로 켜 주는 방법이 있고, 아예 NAS에 스크립트로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나노 스토리지 카페의 해코님 글)


3. 메일 서버 역할을 해 주는 서비스가 필요하여 네이버 웍스를 이용했지만 2016년 말로 종료된다고 하여 다시 찾아보니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도메인 등록업체(가비아)에서 제공하는 무료메일 서비스 활용하기 - 네임서버 정보를 가비아 네임서버로 바꾸어야 하는데 유동 IP를 사용하는 관계로 DNSEver 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니 일단 보류합니다. 가비아는DDNS  지원하지 않는군요.

2) 다음에서 제공하는 스마트워크 활용하기

다음 메일에서 스마트워크를 신청하고 스마트워크에서 제공하는 메일서버 MX레코드값을 DNSEver 에서 변경해 줍니다.

ASPMX.daum.net. 10
ALT.ASPMX.daum.net. 20

다음 스마트워크 화면에서 MX레코드가 적용되었는지 확인해 보니 적용되는 데 조금 시간이 걸리기는 하지만 성공적으로 메일 서버를 설정했습니다. 앞으로 아나키넷으로 오는 메일은 다음 메일로 연결되겠습니다. :)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