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태(?), 강기갑화이팅!

LOG/19-23(운유) 2020. 3. 11. 23:47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미디어오늘  대구·TK신문, ‘대구사태’ 발언 김어준 비판 에 대한 내 댓글.

산사태, 비상사태, 눈사태 등등에서 보듯 '사태'는 가치중립적 용어다.
하지만 광주'사태'란 말은 틀렸다. 왜? 그 일이 가치중립적인 게 아니라 권력을 찬탈하기 위한 행동으로 일으킨 범죄를 '사태'라는 용어를 이용하면서 사고친 것처럼 호도했던, 적반하장의 역사를 나타내기 때문.
대구'사태'는? 산'사태'라는 말처럼 대구 지역 자체의 문제가 아니고 단지 거기에서 일어났던 일이라는 말인데 그 말에 민감증을 보이는 이들은 어떤 자들인가?
광주민주화운동을 '사태'라는 말로 적반하장의 역사를 만들었던 자들에게 그 근원이 있는 것 아닐까. 국내 확진자의 90%가 대구경북에 밀집해 있다는 건 대구경북이 특히 어려움을 겪는 다는 것이고 그러니 대구/경북 사태 라는 용어가 왜 이상한가.

우먼조선의 기사에 대한 내 댓글

강의원님, 민노당 초기부터 함께 하며 줄곧 의원님의 진정성을 의심해 본 적 없는데, 시대가 달라지고 피아가 모호해졌지만 역시 멋지십니다. 지금쯤, 진짜 농민대표로 국회에 들어가 농민을 중심한 의정을 하실 수 있는 시기가 오지 않았나 싶은데. 어떠신지요? 국회에 휘날리던 강의원님의 두루마기가 그립습니다.

 

tags :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