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의 DIY - 세면대 폽업과 트랩수리

HOWTO/생활기술 2011. 1. 29. 21:06    Print Friendly Version of this pagePrint Get a PDF version of this webpagePDF
날씨 : 부산. 아침에는 바람불어 춥다. 하지만 김포에 비할 바는 아니네. 

아버지 집이다. 세면대 폽업과 트랩이 녹슬어 고장나 있는 걸 모르고 세면대 마개 레버를 눌렀다가 폽업과 트랩이 왕창 분리되었다.  트랩의 모든 연결 부위의 나사산이 망가져 있고, 세면대 마개 부분도 많이 부식되어 있었다. 
고치려고 아무리 노력해 봐도 부식된 부품은 어쩔 수 없다. 옥션에서 자동폽업(과 S트랩)을 검색해 보니 비싸지 않은 가격대에 제품이 있다.
그 제품을 집 근처 철물점에서 조금 더 비싼 가격에 구할 수 있었고 블로그 http://sepal002.blog.me/115683496 의 내용을 참조하니 설치가 무척 간단해서 몇 분 안에 설치할 수 있었다. 

전원주택 생활 2년만에 웬만한 수리는 선뜻 직접 할 생각이 나는 게 참 신기하군.


혹시 더 고급제품이 있나 하고, 옥션에서 찾다가 찾았는데 평이 안 좋았다. 대신 블루워터란 사이트에 몇 개의 폽업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그 사이트는 뭔가 한산해서 믿음이 안가지만.


tags : ,
Trackbacks 0 : Comments 0

Write a comment